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칭찬 및 격려
BEPA
칭찬 및 격려에 감사드리며,
감동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칭찬격려 배경
진행중 청년두드림 안예진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취업)

안예진 선생님 덕분에 면접까지 잘 준비해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면접 학원도 다니고 주변에 개인적으로 면접 과외 공부를 하는 수업도 들었지만, 수업의 내용과 열정은 단연 두드림 센터의 선생님들이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경찰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윤창현입니다.

 

 

경찰은 필기에서 1.5배 수를 선발한 후에 체력과 면접점수를 가산해서 1배수의 합격자를 선발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필기와 체력을 열심히 해도 면접 때가 되면 내가 떨어지지 않을까 항상 불안한 마음으로 한 달 정도의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저번 시험에서 필기에 합격해 체력 면접까지 보았지만, 떨어진 경험이 있다 보니 면접 준비가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는 분의 추천으로 두드림 센터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깨끗한 시설과 친절한 선생님들 덕분에 빠르게 면접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면접은 개별면접, 집단면접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면접 비중이 작다고 해도 배수가 높은 분들이 가끔 떨어지는 경우도 있어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꽉 잡고 준비해야 합니다.

 

1) 개별면접 : 면접관 4명이 앉아있는 상태에서 면접자가 들어가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질문은 개인적인 질문이 많은데 면접 준비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라이브 하게 자산을 드러내는 건 솔직해 보이긴 하지만 이렇게 대답해도 되는가 생각이 많이 들어서 잘 포장해서 이야기하려다 보니 다른 부분보다 준비하면서 항상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선생님께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식으로 대답했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늘어놓으면 그중에서 이런 부분을 강조하면 좋겠다고 캐치를 해주셔서 준비하다 보니 학원에서 틀에 박힌 답변들보다 훨씬 진솔하고 풍부한 답변이 되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감사했습니다.

또한 AI 접이라고 4차산업 시대에 맞춤형 시스템이 있어 이용하게 되었는데 저의 표정과 눈빛 말하는 높낮이로 점수를 채점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건 뭐지 싶었는데 제가 웃고 목소리를 있게 내니 점수가 오르는 것을 보고 저의 모습을 스스로 보면서 수정할 있어 좋았습니다. 거울 보고 연습해 본다는 것과 비슷한 효과였던 같습니다.

 

 

2) 집단면접 : 면접관 4명이 앉아있는 상태에서 면접자 6명이 들어가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손을 들고 진행하는 방법도 있고 오른쪽 먼저 왼쪽 먼저 순서대로 답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오른쪽 먼저 답변하게 하고 추가 답변은 손을 들고 진행하게 하였습니다. 집단면접은 찬성 반대가 있는 질문을 하거나 요즘에는 사례형 질문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사례형 질문은 실무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뉴스나 관련된 책들을 보면서 연습하는 것이 좋을 같습니다.

 

 

집단면접은 선생님께서 관련된 질문을 해주시고 제가 그것에 대해 답변하면 어느 정도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혼자서 연습하거나 면접 준비하는 친구들하고 같이 준비할 때와 다르게 답변을 정리해 주시고 포인트를 짚어주셔서 이래서 전문가처럼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끝으로>

처음에는 전에 면접 준비한 경험도 있고 자료도 있어서 뭐 크게 수정할 것이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두드림의 문을 두드렸지만 실제로 두드리니 수정하는 데만 2, 3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후에 제가 전에 준비한 것을 보니 부끄러워서 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했습니다.

 

면접 때 말할 내용을 수정하고 정리하다 보니 이 정도만 이야기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선생님을 만나면 만날수록 커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음이 불안한 사람들은 준비가 덜 되어서 그렇고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준비를 열심히 하며 즐기고 오면 된다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안예진 선생님께서는 정확하게 아니면 아니다 맞으면 맞다고 이야기 해주시면서 제가 어떤 것을 더 준비하고 수정해야 하는지 나침반 같은 역활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이 면접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두드림 센터에 오셔서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훌륭한 선생님들과 편리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어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내 편이 있구나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다시 한번 합격의 기쁨을 안예진 선생님께 돌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공유경제기업 담당 변효진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글 경영기획실 청년사업팀(청년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