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홍보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시민바른 걸음걸이 행사」 성공 개최
담당부서 신발산업진흥센터
배포일 2022-09-23
조회수 367

부산경제진흥원 부산 시민바른 걸음걸이 행사성공 개최

- 직접 걸어보고 보행습관 인지 및 자세 교정할 수 있는 기회, 시민들 호응 커

- 2030 세계박람회 유치홍보, 시민대상 보행분석 체험, 지역신발브랜드 판매전 개최로 13조 효과 톡톡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는 919일부터 5일간 진행하는 부산시민 바른 걸음걸이 체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걸음걸이 분석체험부터 부산신발브랜드 판매전, 신발업계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선언을 통해 시민의 보행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열기를 모으는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부산진구청 1층 백양홀에서 개최된 걸음걸이 분석체험의 경우 전문 보행분석 장비를 이용해 시민들의 걸음 데이터 분석 및 코칭까지 이어지면서 보행습관 인지 및 자세 교정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열린 부산 신발브랜드 판매전을 통해 뽀너스, 프리토, 레브, 언코리, 패션슈즈협동조합, 보스턴테일러, 챌리X, 베이크솔 등 경쟁력 있는 지역 신발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아울러 지역 신발 기업들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선포식이 열렸다. 선포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 문창섭 한국신발산업협회 회장, 안광우 신발산업진흥센터 소장, 김동건 한국신발피혁연구원 신임원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신발업계를 비롯한 다수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선언문을 발표한 문창섭 회장은 엑스포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은 글로벌 리더 국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 신발업계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안광우 소장은 시민들에게 자신의 보행을 알 수 있는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이번 행사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뿐만 아니라 부산의 보행문화 활성화 및 걷기를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Made in Busan 신발”정품인증으로 부산 신발제품 위조 막는다
다음글 부산 중앙아시아 실크로드 시장개척단 성공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