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미래 창업가를 꿈꾼다!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수료
담당부서 창업지원단
배포일 2023-11-30
조회수 227

미래 창업가를 꿈꾼다!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수료

- 부산경제진흥원, 1115~282주간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 진행

- 지역대학 창업동아리 11개 팀, 액셀러레이터 3개사 참여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광역시와 함께 지역 대학생을 창업가로 육성하는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를 지난 1115일부터 2주간 운영하고 112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산 대학생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위크는 부산형 혁신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부산U창업패키지사업 중 하나로, 첫 단계인 구글 스타트업스쿨 부산 교육에 이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는 부산창업 공유대학 6개교(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의 추천을 받아 모집된 창업동아리 11개 팀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액셀러레이터 3개사(비스퀘어, 스마트파머, 제피러스랩)가 멘토-멘티로 참여했다. 참여 대학생의 아이디어를 사업모델로 구체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창업동아리 11개 팀은 액셀러레이터의 멘토링을 받으며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과 사례를 알아보는 교육을 비롯해 성공 CEO 특강,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등 성공적인 창업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 1128일에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2주간 고도화 시킨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우수 3개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선정된 우수 3개팀에게는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기술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에 참여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본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부산U창업패키지의 다음 단계인 메이커스페이스 시제품 제작지원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심층 면담을 통해 5개팀을 선정하고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에서 시제품과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실전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대학교 손가현 학생은 대학생으로 창업을 준비하면서 막막한 부분이 많았는데 평소 만나기 어려운 액셀러레이터의 멘토링을 받아 구체적인 수익모델과 타겟 시장 등을 설정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주관한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단 황문성 단장은 앞으로 본 프로그램이 지역 창업가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부산, 외국인환자 송출업체 초청 상담회로 중화권 잠재 고객 유치 총력
다음글 관광분야 구직자와 지역 대표 관광‧마이스기업의 만남, 「2023 멘토링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