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행정정보 공동이용’대상기관 지정
담당부서 일자리지원단
배포일 2023-12-04
조회수 319

부산경제진흥원,‘행정정보 공동이용대상기관 지정

-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도입으로 민원인의 시간적·비용적 불편 해소 기대

- 2024,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일자리지원사업 분야부터 본격 도입 예정



부산경제진흥원이 지난 11월 부산의 기업지원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로 행정정보 공동이용대상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 국민이 각종 민원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직접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해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이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이를 통해 지원사업 대상자의 구비서류 제출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업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청년자산형성사업과 같은 일자리지원사업에 우선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후 진흥원 내 지원사업과 다른 민원업무로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 인해 신청인은 그 간 증빙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과정이나 발급 수수료 비용 등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업무 담당자 또한 위·변조 문서 접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신청인의 행정정보 취급에 따른 정보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부산경제진흥원은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 활용을 위한 초기 데이터 구축과 내부 시스템을 정비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연간 약 3만여건 이상의 행정정보를 직접 열람·확인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부산경제진흥원 진양현 원장은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신청인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지원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관광분야 구직자와 지역 대표 관광‧마이스기업의 만남, 「2023 멘토링 콘서트」 개최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연말 맞이 중소ㆍ소상공인 제품 할인 판매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