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항공고 학생 대한항공 정비현장 견학 지원
담당부서 일자리지원단
배포일 2024-05-16
조회수 172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항공고 학생 대한항공 정비현장 견학 지원

- 부산항공고 학생 대상 항공기 제작·정비 전문기관인 대한항공 부산 테크센터 견학 실시

- 항공 정비사 직무 이해도 제고 및 진로 선택 기여로 지역 미래 항공인재 양성 도모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항공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산업 체험기회 제공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기여하고자 대한항공 부산 테크센터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실시된 해당견학은 ‘2024 부산 항공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진학 전 고등학생들에게 항공산업의 체험기회와 진학·취업 영감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의 미래 항공인재 양성하고자 기획되었다.

 

항공기 제작·정비 전문기관인 대한항공 부산 테크센터에서 이루어진 금번 견학은 정비 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확인하며 항공 정비사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정비사와 함께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항공기 정비공장, 페인트 공장, 군용기·민항기 정비현장 등을 돌아보며 항공 정비 시스템과 실제 정비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어서 마련된 대한항공 관계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대한항공 정비사 학력, 주요 자격요건, 기술 숙련기간 등 학생들의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부산경제진흥원이 2021년부터 올해로 4년째 추진 중인 부산 항공인력 양성사업은 향후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따라 증가할 항공 전문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그 간에는 에어부산과의 협력을 통해 일반고교생을 대상으로 항공사 체험 및 학교 방문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지난해에만 10개교 15회에 걸쳐 총 304명이 참여하였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일반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내 부산항공고등학교 개교에 따라 부산항공고 맞춤형 교육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부산항공고 학생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꿈을 구체화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제 현장 견학을 통하여 학교 교육에서는 배우기 힘든 한계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 넷 제로 시대 지역 중소기업 수출 선제적 대응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청춘기쁨카로 지역 청년 출퇴근 애로 적극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