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청춘기쁨카로 지역 청년 출퇴근 애로 적극 해소
- 기장군, 강서구 소재 중소·중견기업 신규 취업 청년 출퇴근 지원
- 르노코리아 뉴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 차량·2년 간 월 임차료 20만원 지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31일(신청기간 : 4/22 ~ 5/31)까지‘2024 부산 청춘기쁨카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모집 마감한다.
ㅇ 부산 청춘기쁨카 지원사업은 출퇴근용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 임차비 20만원을 2년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ㅇ 지원대상은 교통이 취약한 강서구와 기장군 중소·중견 기업에 근무하는 청년(21세~39세)으로 이를 통해 교통이 취약한 근무지로의 출퇴근 어려움을 해소하여 청년들의 근속 유지와 나아가 산업단지 기업들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ㅇ 2018년 청춘드림카로 시작하여‘22년 중단되었지만, 이후에도 여전히 도시철도 노선 부재 등 해당지역 출퇴근의 어려움이 계속되어 올해 재개되었다.
▢ 금번 모집에는 총 15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격 조건은 부산시 거주자로 강서구 기장군 내 중소·중견 기업에 근무하는 21~39세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2년 이내 신규 취업자와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한다.
▢ 지원할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뉴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테크노형) 이다.
ㅇ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도 △26세 이상은 33만원, △26세 미만은 38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ㅇ 해당사업의 참여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www.busanjob.net)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다.
▢ 부산경제진흥원 기업지원단 강태민 단장은“이번 지원사업이 기장군, 강서구 재직중인 청년의 출퇴근 어려움 해소 및 기업의 고용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나아가 청년이 찾고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여 부산지역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