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청춘기쁨카로 지역 청년 출퇴근 애로 적극 해소
담당부서 기업지원단
배포일 2024-05-22
조회수 185

부산경제진흥원, 청춘기쁨카로 지역 청년 출퇴근 애로 적극 해소

- 기장군, 강서구 소재 중소·중견기업 신규 취업 청년 출퇴근 지원

- 르노코리아 뉴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 차량·2년 간 월 임차료 20만원 지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31(신청기간 : 4/22 ~ 5/31)까지‘2024 부산 청춘기쁨카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모집 마감한다.

부산 청춘기쁨카 지원사업은 출퇴근용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 임차비 20만원을 2년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교통이 취약한 강서구와 기장군 중소·중견 기업에 근무하는 청년(21~39)으로 이를 통해 교통이 취약한 근무지로의 출퇴근 어려움을 해소하여 청년들의 근속 유지와 나아가 산업단지 기업들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2018년 청춘드림카로 시작하여‘22년 중단되었지만, 이후에도 여전히 도시철도 노선 부재 등 해당지역 출퇴근의 어려움이 계속되어 올해 재개되었다.

 

금번 모집에는 총 15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격 조건은 부산시 거주자로 강서구 기장군 내 중소·중견 기업에 근무하는 21~39세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2년 이내 신규 취업자와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한다.

 

지원할 차량은 르노코리아의 뉴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테크노형) 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도 26세 이상은 33만원, 26세 미만은 38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해당사업의 참여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www.busanjob.net)을 통해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다.

 

부산경제진흥원 기업지원단 강태민 단장은이번 지원사업이 기장군, 강서구 재직중인 청년의 출퇴근 어려움 해소 및 기업의 고용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청년이 찾고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여 부산지역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항공고 학생 대한항공 정비현장 견학 지원
다음글 해외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