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해외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개최
담당부서 일자리지원단
배포일 2024-05-27
조회수 131

해외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개최

- 5.28.()~5.29.() 부산유라시아플랫폼, 해외 구인기업 32개사 채용면접 실시

- 국가별 해외취업 연수 상담 및 미국 의료분야(간호사 등) 취업상담관 동시 운영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오는 528일부터 2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는 부산시와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구인기업과 국내 구직자 간 채용 면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채용면접 부스 운영, 국가별 해외취업 연수 및 상담관 운영, 미국 의료분야 상담 부스 등 다양하게 구성된 본 행사는 해외 구인기업 32개사가 참여해 179명의 지역 청년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국가별로는 일본 31개사와 싱가포르 1개사가 현장에 참여해 사전 입사지원(4.22.~5.20.)을 통해 서류에 합격한 청년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미국 의료분야 취업상담, 오세아니아, 유럽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주요 국가들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연수 등 상담관을 운영한다.

부산광역시 청년 사업 소개, 산업인력공단의 일학습병행제도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편, 해당사업은 2021년도부터 부산경제진흥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협업하여 지역 청년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해외취업 설명회 및 채용면접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다.

부산은 전국 해외취업 상위 10개 대학 중 5개 대학(부산외대, 동서대, 동아대, 경성대, 동의대)이 부산 소재 대학일 정도로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실제 전국 대학생 해외취업자 중 부산이 30.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2위는 서울(18.0%), 3위는 충남(8.6%)으로 4년 연속 부산이 가장 많은 해외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아시아, 북미, 오세아니아 등 11개국 이상의 기업들로 구성된 행사에 1,500여명의 지역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플러스(https://www.worldjob.or.kr)  또는 부산일자리정보망 (https://www.busanjob.net) 또는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송복철 원장은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여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청춘기쁨카로 지역 청년 출퇴근 애로 적극 해소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2024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발대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