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2024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발대식 개최
담당부서 산업육성지원단
배포일 2024-05-29
조회수 168

부산경제진흥원, 2024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발대식 개최

- 올해 부산지역 총 338명 접수 6.81로 사상 최대 경쟁률

- 최종선발 50명 교육생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프로젝트본격 돌입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2024년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부산 17기 교육생의 발대식을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담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분야 창업 지원사업이다.

발대식 간 선정서 수여 등신사업창업사관학교 부산의 소속감과 사업선정에 따른 의식 고취를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사업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 창업가로 육성하는 지원사업이다. 올해 라이프스타일로컬크리에이터온라인 셀러, 세 가지 유형의 예비창업가 50명이 선발되었으며, 특히 올해는 총 338명이 접수하여, 6.8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내었다.

라이프스타일형 20, 로컬크리에이터형 15, 온라인셀러형 15명으로 총 50명이 선발되었으며, 6.8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년도(2023)의 경우 50명 모집, 214명 접수, 4.31의 경쟁률을 보였다.

 

금번 발대식 이후 교육생들은 본격적인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창업 교육과 컨설팅, 비즈니스 모델 및 브랜드 개발, 시장 진입 등 실질적인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최대 4천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과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디지털 커머스 프로그램 등 연계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5월 말부터 진행되는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유형별교육, 창업아카데미, 창업컨설팅, IR피칭대회, 보육공간 제공, 판로지원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가 교육지원과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교육생 선정서 수여식과 사업 오리엔테이션, 2부에서는 정책자금, 기술융자 등 교육생·졸업생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하는 지원사업설명회 등이 진행되었다.

선정서 수여식은 3개 유형별 1명씩 대표자가 선정서를 수여받았고, 사업 및 프로그램 소개의 시간을 가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기술보증기금의 기술보증 지원사업, ‘부산지식재산센터의 지식재산권 분야 지원사업, ‘부산경제진흥원의 부산시 소상공인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회 및 개별상담부스를 통해 상담이 진행되었다.

지원사업설명회에서는 17기 교육생과 졸업생, 부산지역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부산경제진흥원 송복철 원장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선정을 축하하며,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보유한 소상공인 지원 인프라와 역량을 기반으로 교육생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창업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해외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 부산 글로벌 잡매칭데이」개최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 해상물류 운임급등에 따른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