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으로 지역사회 ESG 확산
담당부서 경영기획실
배포일 2024-09-11
조회수 75

부산경제진흥원,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으로 지역사회 ESG 확산

- 지역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및 시민사회 내 ESG 가치 지속 확산

- 송복철 원장, 제로웨이스트 팝업마켓 가치담아보장제품 체험 및 구매ESG 경영 몸소 실천


부산경제진흥원과 국민연금공단은 11일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역 내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보하고 자생력을 제고하며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ESG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이해하여 그 가치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캠페인은 9-12월간 5회 개최, 25개사 참여를 목표로 추진되어 회차별로 참여 기업을 모집하며, 9월에는 주식회사 레브, 연제어울마당협동조합, 주식회사 퓨어스킨 등 부산의 사회적경제기업 7개사가 참여하여 친환경 바디워시, 다회용 드립 필터 등 생활용품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열린 제로웨이스트 팝업마켓 가치담아보장에는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11시부터 열린 제로웨이스트 팝업마켓 가치담아보장에 방문한 송 원장은 직접 장바구니를 들고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며 장을 보는 등 지역사회에 ESG 가치를 확산시키는데 동참했다.

제로웨이스트: 모든 제품의 재사용을 통해 폐기물을 방지하는 원칙

또한 캠페인에서 지원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 브로슈어를 살펴보고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실질적 필요사항에 대해 공감했다.

송 원장은 경제진흥원의 주요 대상 고객인 사회적경제기업과 시민들을 현장에서 만나 뵙고 무엇이 필요한지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부산 전역에 ESG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번 행사와 같은 선제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정기 개최되며, 12월에는 특판전을 열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판로 확보를 노릴 예정이다.


이전글 2024년 아세안 바이어 초청 무역 상담회 개최 결과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의료관광 중국 비즈니스 상담회로 中 의료관광객 유치 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