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 시민들과 함께 한 가을 축제,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대성황
담당부서 산업육성지원단
배포일 2024-10-10
조회수 115

부산 시민들과 함께 한 가을 축제,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대성황

- 부산 대표 수제맥주 8개사 참가, 우수한 제품 경쟁

- 스타소상공인 맛집·이색디저트·창업가 제품 등 먹거리, 볼거리 풍성1만여명 방문


페스티벌 시월과 함께 열린 ‘2024 부산수제맥주마스터스챌린지가 시민 1만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개최되었으며, 1만여 명이 방문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행사는 부산 시민이 지역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와 문화 공연,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개최되었으며, 특히 페스티벌 시월과 함께 함으로써 음식박람회, 커피쇼, 시월 빌리지 등 관련 전시회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 대표 수제맥주 8개사가 참가하여 최고의 맛을 겨루었다.

올해 최고의 맥주를 선정하는 마스터스 챌린지에는 갈매기 브루잉, 고릴라 브루잉, 부산 맥주, 와일드웨이브 브루잉, 툼브로이, 프라하 크래프트 브루어리, 와일드캣 브루잉, 허그어스 8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우승자로는 전문가와 일반인 양측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와일드 캣 브루잉이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의 우승자인 와일드캣 브루잉의 출품작인 칠캣 망고 IPA’는 망고와 맥주의 절묘한 조화로 라이트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맥주사의 경쟁 외에도 참관객들을 위해 비어가든, 이색디저트, 스타소상공인 맛집, 플리마켓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되었다.

비어가든에서는 부산 수제맥주 8개 브랜드가 독특한 풍미를 더한 수제맥주를 선보였으며, 푸드존에서는 부산의 스타소상공인* 맛집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입맛을 즐겁게 했다.

*스타소상공인이란? 부산경제진흥원이 선정한 성장가능성이 큰 소상공인 10개사로, 부산 대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하도록 진흥원이 종합지원하고 있다.

또한 디저트존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독특하고 창의적인 이색 디저트가 선을 보였다.

여기에 체험 이벤트로 사군자 투명장식 만들기와 나만의 고무신 화분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인생네컷 사진 촬영 등 가족단위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이 외에도 부산과 울산경남의 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창업자들이 만든 제품을 전시감상하는 소비자 품평회와 부산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알리는 홍보 이벤트 등도 제공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처럼 풍성하게 구성된 시민 참여형 마스터스 챌린지는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수제맥주 축제로 알고 왔는데, 생각보다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아서 좋았다, “이런 행사가 앞으로 계속해서 열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우수 수제맥주를 선정하는 마스터스 챌린지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이 참여해서 선정할 수 있어 의미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는 부산의 우수한 수제맥주를 알리는 동시에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하며, “앞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참여와,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콘텐츠를 보강함으로써 부산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해외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 2024 부산청년 글로벌 취업박람회」사전 입사지원 시작
다음글 세계 최고 의료진 있고 가깝다, 부산경제진흥원 몽골에 부산의료관광 우수성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