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의료관광 서포터즈 3기 통해 본격 홍보 활동 시작
담당부서 산업육성지원단
배포일 2024-10-21
조회수 119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의료관광 서포터즈 3기 통해 본격 홍보 활동 시작

- 대만, 일본, 중국, 러시아 등 9개국 13명의 부산 거주 외국인 서포터즈 선발내실 있는 활동 기대

- 향후 우수 서포터즈 시상 예정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의료관광 홍보 일환으로 17일 부산청년센터에서 부산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된 의료관광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의료관광 서포터즈는 부산 의료관광의 국내 채널 홍보에 한계가 있다는 데 착안하여 부산의 외국인 거주자를 서포터즈로 모집, 부산의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웰니스 의료관광 자원 컨텐츠를 제작하고 SNS 채널을 통해 현지 국가에 직접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만, 일본, 몽골, 중국, 러시아,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싱가포르, 크로아티아 등 9개 국가 유학생과 일반인 등 13명이 서포터즈로 선정되었다.

<서포터즈 모집 현황>

· 모집 기간 : 2024.9.30.() ~ 2024.10.13.()

· 활동 기간 : 2024.10.17.() ~ 2024.11.29.()

대만 : 2명 러시아 : 1키르기스스탄 : 1

중국 : 2명 베트남 : 1명 싱가포르 : 1

일본 : 2명 몽골 : 2명 크로아티아 : 1



올해 선발된 서포터즈는 웰니스 관광 자원이 풍부한 부산의 특색과 매력을 담은 의료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서포터즈의 슬로건인 ‘Heal and Joy’는 해양 휴양지로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부산에서 힐링과 더불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부산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고 해외에 알리기 위한 의지를 반영했다.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각 국가별 문화와 의료관광 수요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이나 외국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부산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등 내실 있는 홍보 활동이 기대된다.

서포터즈 활동은 향후 2024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참가 및 K-뷰티 체험, 새롭게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 방문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부산의 의료관광자원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서포터즈를 통한 홍보는 필수라고 하며, “진흥원은 서포터즈 활동 지원을 통해 부산 의료관광 및 웰니스 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부산에서도 인도네시아 할랄 상담받을 수 있는 인니할랄인증지원센터 개소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2024 부산 잡(JOB)페스티벌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