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2024 부산 잡(JOB)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담당부서 일자리지원단
배포일 2024-10-24
조회수 147

부산경제진흥원 (2024 부산 잡(JOB)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2024년 부산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 개최, 214개사 참가

-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한 각 분야 참여의 장으로 성황리에 개최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1024일 벡스코에서 부산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인‘2024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을 중심으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등 여러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의 고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기회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개막식에는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들이 우수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또 방성빈 부산은행장, 성창용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장, 강기성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총 10명의 내빈들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함께 개막을 축하했다.

214개의 기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경력을 가진 구직자가 참석해 각 분야 일자리 정보와 취업할 기회를 얻었다.

 

특히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5개의 채용관에는 태광후지킨(), 선보공업, 아이큐랩,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등 총 200여개의 기업 인사 담당자가 직접 1:1 맟춤형 채용 상담과 면접을 진행했으며,

부산지역 7개 대학과 장노년일자리센터에서 각각 청년구직자 진로 상담과 중장년 취업 상담 및 생애 설계 상담을 도왔다.

잡 페스티벌은 단순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이벤트존의 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준비 스타일링 같이 취업에 관한 세심한 도움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잡페스티벌을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부기투어를 비롯해 잇잡버스를 활용한 부산시와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정책 홍보도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행사장내 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취업특강과 공공기관 및 기업 설명회를 가졌는데 특히 유튜버 강민혁 대표의‘2024 하반기 취업 유행(트렌드)과 면접 준비 도움말()’을 주제로 한 청년대상 강연과 중장년층을 위한 코끼리공장의 기업설명회에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잡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구직자가 취업에 대한 기업 및 정책 정보부터 면접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지역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부산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의료관광 서포터즈 3기 통해 본격 홍보 활동 시작
다음글 일상에 지친 청년들, 부산청년센터로…가을 힐링 이벤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