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일상에 지친 청년들, 부산청년센터로…가을 힐링 이벤트 개최
담당부서 일자리지원단
배포일 2024-10-31
조회수 109

일상에 지친 청년들, 부산청년센터로가을 힐링 이벤트 개최

- 청년들의 마음 위로하는 힐링 문화 공연과 원데이 클래스 개최

- 길거리 무료 고민 상담소 100% 활용을 위해서는 사전 접수를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청년센터는 31일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공연 및 마음치유 행사를 내달 1일부터 부산지역 곳곳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청년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스트레스로 지친 청년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공연과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며, 이 행사는 ()청년재단 중앙청년지원센터가 지원하고 부산청년센터가 운영하는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의 일환이다.

 

문화 소외 지역 기업을 찾아가 음악 공연을 여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행사>와 청년 밀집 지역에 상담 부스를 설치하여 청년들의 고민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마음치유 행사>에 방점을 두었다고 청년센터는 밝혔다.

먼저, 피아노, 첼로, 소프라노의 합동 음악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행사>111일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인 브라보비버 부산지점(수영구 소재)을 시작으로, 118일 삼아정밀금형(금정구 소재) 청년공간 청년창조발전소(남구 소재)에서 근로여부와 관계 없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또한 <찾아가는 마음치유 행사>111일 경성대학교를 시작으로 3일 부산도서관 4일 해운대해수욕장 5일 부산청년센터 6일 동서대학교 7일 서면역까지 부산 전역에서 청년 누구나 고민을 털어놓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길거리 무료 고민 상담소를 운영, 일상의 고민과 스트레스로 지친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들이 일상의 고민을 잊고 몰입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111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미라클 러닝 & 해변 요가', 115일 청년공간 띵두&뿌리에서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힐링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한다.

부산청년센터는 문화예술 접근성이 떨어지는 청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정서적 휴식을 누리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을 돌보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비용 부담없이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센터 인스타그램(@think_n_do, @youthcenterbus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 청년사업팀(051-600-1816)이 답변한다.

특히 <찾아가는 마음치유 행사>의 경우, 사전에 구글 폼(https://forms.gle/hwGETwmK1ZYtzm7v8) 또는 부산청년센터 인스타그램 계정(@think_n_do)을 통해 고민거리를 접수하면 현장에서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권재현 일자리지원단장은이번 행사가 지역 경기 침체와 다양한 경쟁 속에서 청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부산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2024 부산 잡(JOB)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해 주한외국기업인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