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 지원 우수 공로로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담당부서 산업육성지원단
배포일 2024-11-01
조회수 121

부산경제진흥원, 소상공인 지원 우수 공로로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전국을 통틀어 6개 기관이 수상한 지원 우수단체 부문 표창

-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 운영과 유망업종 발굴, 스타소상공인 육성 등 공로 인정받아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1031()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행정안정부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경제진흥원은 1일 소상공인의 날(115)을 맞아 열린 소상공인 최대 축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우수 소상공인과 소상공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원 우수단체 부문은 전국에서 6개 기관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그중에서도 공공기관으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수상하였다.

이번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은 소상공인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부산경제진흥원의 노력이 맺은 결실의 가시화라고 진흥원은 설명했다.

 

부산경제진흥원은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2022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를 개소하였고 지난 3년간 약 3만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하였다.

진흥원의 주요 소상공인 지원사업으로는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 및 위기극복 유망업종 발굴 및 스타소상공인 육성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등이 있으며, 특히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는 그 거점 역할을 하며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 및 위기 극복을 이루었다.

‘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밀키트·간편간식화 전환을 지원하여 배달의민족에 14개사가 입점하고 총 연 35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나아가 유망업종 발굴 및 스타소상공인 육성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배출하는 데 힘쓴 공로 또한 인정받았다.

선정된 유망업종으로는 수제맥주, 커피산업, 반려동물 산업, 이색디저트 산업 등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매년수제맥주 마스터스챌린지행사를 개최하여 수제맥주 브랜드와 문화 공연, 소상공인 우수 제품들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 매년 시민 1만여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소상공인을스타소상공인으로 선정하여 적극적인 성장지원사업을 추진하였다.

스타소상공인으로 선정된 업체들은 매출 증대뿐 아니라 투자유치를 통한 성장 기반 확보와 아마존 입점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었다.

 

부산경제진흥원 송복철 원장은 이번 성과는 부산의 소상공인들과 함께 이루어낸 결과라고 소감을 밝히며, “부산경제진흥원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부산경제진흥원,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해 주한외국기업인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 열어
다음글 부산경제진흥원, 유럽 진출의 발판 마련…“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