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국민 공감 대상’동반성장경영·고용노동부 장관상 동시 수상
담당부서 경영기획실
배포일 2025-09-24
조회수 222

부산경제진흥원, ‘국민 공감 대상동반성장경영·고용노동부 장관상 동시 수상

- 진흥원, 중소기업·소상공인·청년이 동반 성장하는 지역경제 생태계 조성에 앞장

-2025 국민공감대상동반성장 경영 부분·고용노동부 장관상 동시 수상 영예


부산경제진흥원이 지난 17‘2025 국민공감대상시상식에서 동반성장 경영 부문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진흥원이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주기 지원과 청년·일자리 정책 내실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진흥원은 2000년 설립한 이래 인구 감소, 경기둔화, 주력 산업 성장 정체 등 경제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부산경제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왔다.

중소기업에는 자금지원, 판로 확대, 수출 활성화 지원을 추진하는 한편, 소상공인에게는 창업부터 성장·폐업·재기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청년에게는 사회진입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종합적 지원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여 청년 구직자와 연계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진흥원은 지역 경제의 각 주체가 상호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여 지역경제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역 일자리 창출 분야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게 되었다.

진흥원은 부산일자리종합센터·동부산일자리종합센터·청년두드림센터를 중심으로 구인·구직 상담, 취업 정보 제공, 역량 강화 교육, 채용 행사 등 종합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부산일자리정보망'과 지난해 새롭게 구축한 '시니어부산잡스'를 통해 청년부터 시니어까지 아우르는 체계적 일자리 지원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러한 체계를 바탕으로 진흥원은 2024년 한 해 동안 5,125개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부산시 일자리 창출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청년잡성장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 4,563명을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고, 360명의 취·창업에 성공시키는 성과를 올리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올해 부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취업자 수가 증가하고, 안정적인 일자리인 상용근로자 수가 역대 최고치인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고용 시장이 점진적 개선세를 보였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수상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진흥원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격려와 책임의 의미로 받아들인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소상공인·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동시에 AI·디지털 전환 및 해양·물류 신산업 육성으로 부산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부산, 중화권 의료관광 바이어 초청…1:1 맞춤 상담으로 글로벌 환자 유치 박차
다음글 부산 대표 창업기업 6개 사, 2025 B-스타트업 FLY 어워즈’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