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초록색 꾸밈요소파란색 꾸밈요소

BEPA부산경제진흥원 사이트맵

닫기

BEPA부산경제진흥원 통합검색

닫기
BEPA 새소식
부산경제진흥원, 스타소상공인과 손잡고 추석 온정 나눔 실천
담당부서 경영기획실
배포일 2025-09-30
조회수 199

부산경제진흥원, 스타소상공인과 손잡고 추석 온정 나눔 실천

- 진흥원·부산스타소상공인차애전할매칼국수공동으로 취약계층 170개 가구에 밀키트 전달


부산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2025년 부산 스타소상공인으로 선정된 차애전할매칼국수와 함께 추석 맞이따뜻한 나눔 밥상사회공헌활동을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3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진흥원이 육성·지원하는 스타소상공인이 동참하여 지역사회에 상생과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스타소상공인 식품의류생활소비재 등 생활 밀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기업형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지역의 우수 소상공인 (2025년 10개 사 선정)

  

이날 행사에서는 진흥원 직원들이 직접 무료 급식 배식과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께 추석 선물 키트를 전달했으며, 아울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 2백만 원도 함께 복지관에 전하며 따뜻한 마음을 보탰다.

 

특히 이날 전달된 추석 선물 키트에는 차애전할매칼국수의 후원과 진흥원 임직원의 기부로 마련된 차애전할매칼국수밀키트가 포함되었으며, 이는 지역 어르신과 저소득층 170가구에 전달되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스타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 등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해에도 부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배식 봉사 및 임직원 기부금 전달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은 추석을 맞아 우리가 지원하고 육성한 부산 스타소상공인과 함께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앞으로도 경제 활성화와 사회공헌을 함께 추진하는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전글 부산 ‘동백상회’ 역대 최고 매출 달성…지역 中企 판로지원 성과 본격화
다음글 해외 취업 희망 청년을 위한 「2025 부산청년 글로벌 취업박람회」 사전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