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청년과 함께하는 안전숲길 챌린지’ 참가자 모집
- ESG 가치 실천으로 청년이 만드는 지속 가능한 청년 문화 조성
- 금정산 일대에서 청년이 앞장서는 산불 예방 캠페인과 숲길 플로깅 활동 전개
□ 부산경제진흥원은 13일 「청년과 함께하는 안전숲길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은 산불 예방 캠페인과 숲길 플로깅을 결합한 청년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내달 8일 금정산 일원에서 ‘부산 청년봉사단’ 단원과 지역 청년이 함께 숲길 안전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에 나설 예정이다.
○ 「청년과 함께하는 안전숲길 챌린지」는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 △등산로 및 산림 쓰레기 수거 △산불 취약지 안전 점검 등으로 구성되며,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참여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 더불어, 참가 청년에게는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한 봉사활동 시간 또한 부여될 계획이다.
□ 부산경제진흥원 권재현 청년사업단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 차원을 넘어 ESG 가치를 담은 지속 가능한 청년 참여형 활동으로 기획됐다”며, “부산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드는 주체로 적극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10월 13일부터 11월 3일(월) 17시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하며, 부산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참가 신청은 부산청년플랫폼에 게시된 모집 포스터 내 구글폼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