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동기부여 특강 ‘힘내라 청춘들아!’ 개최
- 17일 14시 부산 시티호텔에서 열려…지친 청년들에게 환기의 시간
- 디딤돌 카드 지원사업 연계 취업 동기부여 강의와 레크리에이션의 장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취업을 준비 중인 부산 청년들을 위한 응원 프로그램 ‘힘내라 청춘들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청년 사회진입 활동비 지원사업(디딤돌 카드+)의 일환으로, 오는 17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산 시티호텔 2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 1부는 구독자 70만 명을 보유한 자기 계발 유튜브 크리에이터‘드로우 앤드류’의 강연과 사전 포스트잇을 활용한 멘토링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 드로우 앤드류가 자신의 인생에서 겪은 도전과 극복 사례를 진솔하게 풀며 청년들에게 취업뿐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동기를 부여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 2부에서는 취업준비생 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다양한 경품 시상이 이어진다.
○ 모집 인원은 총 1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모집 대상 확대를 통해 디딤돌 카드+ 사업 참여자가 아니어도 부산 청년이라면 누구나 오는 16일(목)까지 포스터 내 QR코드와 디딤돌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청년 사회진입 활동비 지원사업(디딤돌 카드+)은 미취업 부산 청년의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이다.
○ 해당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작년까지 총 6,362명의 미취업 청년을 지원해 왔는데, 이는 매년 1,000명이 넘는 수치다.
○ 올해 역시 사업 참여자 접수 및 선정을 거쳐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부산경제진흥원 청년사업단(☎ 051-600-1874, 1875)과 홈페이지(youthdidimd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산시와 진흥원은 이번 동기부여 특강에 이어서 릴레이 형식으로 ‘청년 마음, 다시 이음’ 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 부산경제진흥원 권재현 청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 청년들이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2부 프로그램은 다양한 청년들이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고,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고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으로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